이 블로그는 나눔고딕나눔명조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2011. 9. 29.

새로워지는 ImageGetX

계획된 다운로드 컬렉션의 디자인
최근, ImageGetX는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해 개발이 지연되고 있어요. ImageGetX 1.2는 이전 버전보다 더욱 안정적이고, 다루기 쉬운 인터페이스로 돌아오게 돼요.
이것만으로는 아쉬워서, 더욱 편리한 기능이 뭐가 있을까 생각해봤어요.

다운로드 목록을 더욱 쓸모있게.
기존의 다운로드 목록은 솔직히 말해서 그다지 쓸모가 없죠. 다운로드를 취소할 수도 없고, 이름을 바꾸거나 삭제할 수도 없어요. 이런 점을 생각해서, 새 버전에서는 파일 관리 기능을 강화했어요. 이제 다운로드 탭에서 이미지의 이름을 바꾸고, 마음에 들지 않는 이미지는 삭제할 수 있어요.

미리보기 화면 개선.
기존의 큰 그림 보기 화면이었던 미리보기 화면은 이미지가 창의 크기에 맞추어 표시되죠. 때문에, 위아래로 길쭉한 이미지나 좌우로 긴 이미지는 그 내용을 제대로 파악하기가 어려웠어요. 게다가 이미지 정보를 표시하는 풀다운 메뉴는 사용자 입장에서는 전혀 쓸모 없었을 거예요. 게다가 풀다운 메뉴를 열면 미리보기 이미지는 그에 맞춰 다시 한 번 작아져서 보기에도 좋지 않죠. 새 버전에서는 큰 그림 보기 화면을 제거하고, 새로 미리보기 화면을 추가했어요. 미리보기 화면에서는 이미지의 줌 인과 줌 아웃을 지원해요. 이 뿐 아니라, 그림 정보 버튼을 눌러서 파일명과 원본 주소를 구할 수 있도록 했고, 함께 태그 목록도 한눈에 보이도록 개선했어요. 태그를 누르면 그 태그로 검색이 되는 것이 아니라 검색어에 선택한 태그가 추가되어, 입맛에 맞는 이미지를 더욱 쉽게 검색할 수 있도록 했어요.

일괄 다운로드한 이미지를 한눈에.
베타 채널 버전에서 제공하던 일괄 다운로드 기능에 대해 만족스러워하는 반응이 많이 나와서 기뻐요. 그래서 저는 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일괄 다운로드 기능을 이용해 다운로드한 이미지들의 정리를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도록 돕는 다운로드 컬렉션을 추가하기로 했어요. 이것은 일괄 다운로드한 이미지가 기존의 폴더에 MD5값의 이름으로 저장되어 정리가 어렵다는 등의 의견을 받아 생각하게 되었어요. 이 컬렉션을 이용해서, 일괄 다운로드한 이미지를 특정 폴더에 쉽게 저장하거나, 파일 이름을 다운로드 순서대로 정렬한다거나, 혹시 중간에 중지한 다운로드라면 새로 업데이트된 이미지와 아직 다운로드하지 않은 이미지를 계속 다운로드할 수도 있어요. 원한다면 컬렉션을 삭제하거나, 이미지들을 컬렉션에 포함되지 않은 것으로 할 수도 있어요.

주로 위 세 가지 새롭고 편리한 기능이 추가 및 개선돼요. 여러 복잡한 사정 때문에 개발 속도가 조금 더디지만, 반드시 공개할테니까 느긋하게 기다려주세요!

댓글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