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블로그는 나눔고딕나눔명조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2012. 1. 30.

새로운 어플리케이션과 IGX와 Gelbooru


안녕하세요, 미나클이예요. 지금 막 새 어플리케이션을 공개했어요. 저기 위쪽 ImageGetX 오른쪽에 뭔가 생소한 게 보이나요?
저 어플리케이션은 검색을 하기 위해 구글 크롬을 켜고 주소창을 클릭하는 것이 귀찮아 만들게 되었어요. 자신이 지정한 단축키를 누르면 검색창이 나타나고, 그 상태에서 바로 검색어를 입력해 검색할 수 있는 물건이예요. 귀차니즘이 만들게 한 물건이라서, 만드는 내내 귀차니즘에 싸여있었어요. 뭔가 사소한 문제가 있어도 귀찮아서 어쩔 수 없었어요. 그런데 이거 쓰면서 가끔씩 단축키가 씹히는 문제에 대한 해결법이 생각났으니까 이거 다 쓰고 빨리 가서 수정해볼게요.

ImageGetX 블록 현상에 대해 Gelbooru측과의 약간의 논의가 있었어요.
우리는 이미지 수집기 사용자를 대상으로 블록을 가한 적이 없으며, 이것은 클라우드플레어 블로킹으로 의심됩니다. 해결하기 위해서는 필요에 따라 CAPTCHA를 입력해야 합니다.
Gelbooru측에 따르면 이것은 Gelbooru 자체에서가 아니라 호스팅 서버 같은 존재가 계속적인 기계적 요청을 차단한다는 것 같아요. 가끔씩 CAPTCHA를 클라이언트에 보낸다는 것 같은데, ImageGetX에는 그걸 처리할만한 장치가 되어있지 않아요. 나중에 진짜 언젠간 꼭 만들게 될 ImageGetX1.2에 추가해야겠어요. 이 글을 읽고 계신 분들 중에 혹시 가능하신 분이 있다면 CAPTCHA 입력을 요구하는 페이지의 HTML소스를 메일로 보내주세요.

글 마무리는 언제나 흐지부지예요. 그럼 또 언젠가 다시 만나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